시스템 개요
시너지 솔루션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는 감지(Sensor), 판단(Control), 수행(Actuator)의 3가지 기능이 생산의 전 과정에서 ICT(정보통신기술), IoT(사물 인터넷), AI(인공지능), 빅데이터 등으로 통합하여 모든 공장이 일체화된 사람처럼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최소의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유연 생산체계를 구현하는 공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AS-IS/TO-BE
영업재고
- 문서에 의한 수기 관리로 재고의 정보 불일치 발생
- 영업 사원 간 재고 수량 파악이 불가하여 출하 및 출하 신청 관리 불가능

개선 후
- 재고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현물과 전산에 의한 실시간 입출고, 재고 관리 시스템 구축
- 수주, 업체, 원자재판매, 제품판매, 견적 및 매출 관리 지원
관리업무
- 수기에 의한 공정이동 전표에 의존한 입출고 관리로 정보 불일치 발생
- 수작업 처리로 인한 정보 등록 지연과 오류 발생

개선 후
- 현물과 전산에 의한 실시간 입출고 시스템 구축
- 자재매입, 자재입고, 자재구매, 발주 및 정산, 단가 관리 지원
생산 품질 관리
- 설비 가동현황 및 비가동 요인 미파악으로 인한 설비 가동률 저하 > 생산성 저하
- 설비 가동률 문제 미파악으로 즉각 대응 어려움 > 체계적 품질관리 부재

개선 후
- 설비의 가동률 분석으로 가동률 향상 및 비가동 요인 분석/대응
- 수집 정보를 활용한 품질저해 요인에 대해 통계적 관리 가능
생산현황판 및 알림업무
- 현장 작업자들의 실시간 생산현황 파악 어려움
- 작업자 관리 부재로 문제발생 시 원인분석 및 재발 대응 어려움

개선 후
- 생산현황판을 통한 실시간 생산관리 가능
- 작업자 알림 및 작업자별 실적 현황 관리 지원
스마트 팩토리 서비스
제품주문에서 완성품이 나올 때까지 공장의 모든 생산활동을 데이터로 기록/관리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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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영업관리
- 수주관리/생산일정등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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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입고관리
- 원자재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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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생산관리
- 가공 및 생산/제품등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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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생산 현황판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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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pplication Module
- MES Framework
- WEB/MOBILE Server
- DataBase Serv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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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재고관리
- 재고 등록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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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출하관리
- 재고 등록처리
- 1영업업무수주, 업체, 원자재판매, 제품판매, 견적 및 매출 관리 지원
- 2관리업무자재매입, 자재입고, 자재구매, 발주 및 정산, 단가 관리 지원
- 3생산업무자재관리, 생산관리, 예측생산제품관리, 설비관리 지원
- 4품질관리업무품질관리, 규격관리 지원
- 5재고관리업무재고관리 지원
- 6출하업무출하 및 출하 신청 관리
- 7생산현황판 및 알림업무작업자 알림 및 작업자별 실적 현황 관리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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